Hwanho Lee and GoodWeather - Wintersphere (2014)



지난 2월 28일, 나의 첫 번째 앨범인 Wintersphere가 밴드캠프를 통해 공개되었다. Wintersphere는 나와 GoodWeather님과의 스플릿 앨범(split album)으로 각자의 곡 두 개씩, 총 네 개의 곡으로 구성되어있다. 모든 아트웍과 디자인은 안현근님과 허수정님께서 수고하여 주셨다.

앨범의 제목인 Wintersphere는 Winter와 Atmosphere의 합성어(portmanteau)로 이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앨범의 전체적인 테마는 겨울이다. 겨울이라 하여 차가운 느낌의 곡들만 있는 것이 아니라 겨울의 다양한 감성들을 최대한 담기 위하여 노력하였다.

스플릿 앨범의 특성상 나와 GoodWeather님의 서로 다른 음악 스타일을 함께 들어볼 수 있다. 나의 트랙들은 비교적 적은 신디사이저패드를 사용하여 좁은 느낌이 강한 데에 반해, GoodWeather님의 음악은 더 많은 신디사이저와 패드를 사용하여 더 넓은 느낌이 난다. 또한 나는 겨울이라는 주제에서 차가운 느낌을 강조했지만 GoodWeather님은 From Dawn of Winter Until Morning의 뒷부분을 제외하고는 따뜻한 느낌을 강조하셨다. 이렇게 둘의 스타일을 배교하는 것도 이 앨범을 감상할 때의 재미있는 포인트가 될 수 있을 것이다.

이 앨범은 나의 밴드캠프 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고 페이팔을 이용하여 원하는 만큼 돈을 내고 구매하는 것도 가능하다.

Contents